neoadonis | 네오 네오아도니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속지는 기능속지의 하나인 도서목록(Book.List)입니다.

본 블로거는 책읽기를 좋아합니다.
장르는 잡식성입니다.
특히 조정래님의 장편소설류 SF 판타지자기개발 서적 등 거의 모든 분류의 책들을 손에 잡히는대로 읽기를 좋아합니다.
또, 책 모으기도 좋아하구요.

한때는 오픈마켓의 중고서적 코너를 하루에도 몇번씩 드나들며 입찰하곤 했습니다.
그때 얻은 것은 대여점용 책들은 소장하기에 적합하지 않음을 깨달았습니다.
읽고 싶은 책과 소장하고 싶은 책들은 제값을 내고 사거나 아니면 직접 오프라인 중고서점을 찾아다니며 손과 눈에 익혀야 한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요즘도 가끔은 동네에 있는 중고서점을 다녀오곤 하는데... 왠지 중고서점은 입구에서 부터 특유의 책내음을 맡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두서너달에 한번씩 방문하면 새로운 책들을 하나씩 눈도장 찍으면서 서점 전체를 한바퀴 돌면 거의 한두시간은 금방 지나갑니다.
그리고, 반드시 나올때는 어느새 손에 두서너권의 책들이 들려져 있네요.

다른 것들 먹고 입고 쓰는 것들은 아깝지만 책은 한번구입하면 수시로 접하고 읽을 수 있어서 아깝다는 마음이 들지 않네요.

이런 나를 집사람은 이해하지 못하지만...^^
손에 책을 들고 들어오면 항상 책장타령을 1장4막까지 토시하나 안틀리고 읖조리네요.
하지만, 언젠가는 나만의 서재를 마련하여 원없이 1만권의 책을 소장하고자 하는 바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너무 사설이 길었네요.

각설하고 이 도서목록 양식은 제가 좋아하는 책들을 구입하고 일련번호를 매기려고 만든것입니다.

일련번호와 함께 책도장도 있었으면 했는데... 아직까지...

포맷은 구입날짜/제목/체크/저자/출판사/구입처/금액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책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스크린샷]

▼ 휴대폰 사용하면서 요금수익 매주 지급받기 (클릭) ▼
Posted by 네오 neoadonis

댓글을 달아 주세요